[청년퓰리처기자] 아이와 함께 즐기는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

Voiced by Amazon Polly

안녕하세요! 청년 퓰리처 기자단 변진석입니다.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 요즘에 아이들과 청년들이 고래를 구경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장생포 고래 생태체험관입니다.

주소 :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고래로 248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

운영시간: 화~일 (09:00~18: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주차장 : 자체 공영주차장 이용

문의전화: 052-256-6302

장생포 고래 생태 체험관은 2009년 11월 장생포 고래로 244에 지상 3층의 규모로 고래 관련 전통문화의 보존과 해양상태 문화체험 기반 조성을 위하여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 해양공원 내에 설립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최최의 돌고래 수족관으로 바다 물고기 수족관과 생태 전시관 및 과거 포경의 생활상을 볼 수 있는 디오라마가 전시되어 있어 장생포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눈에 볼 수가 있습니다.

이용 요금

 개인단체(20인 이상)비고
일반5,000원4,000원이용 시간(09:00~18:00)*매표 마감 17:30
청소년, 군인4,000원3,000원
어린이3,000원2,000원

고래 생태 체험관 표 구매뿐만 아니라 고래박물관, 울산함, 고래문화마을, 장생포모노레일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표들도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표를 구매하고 돌고래를 본다는 생각으로 설레는 마음으로 고래 생태 체험관에 입장을 하였습니다.

입구에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유모차와 휠체어가 세팅이 되어 있어 신분증을 맡긴 후에 이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드디어 고래 수족관에 입장을 하였습니다. 무더운 날씨를 뚫고 실내에 들어서니 시원한 바람이 저희를 맞아 주었습니다.

1층 수족관은 2층과 연결이 되어 있어 물속에서 놀고 있는 돌고래들을 구경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시원한 물속에서는 노는 돌고래들을 보니 저희 마음도 시원해졌습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처음 보는 돌고래를 보면서 신기해하는 모습을 보니 귀여웠습니다.

실제로 돌고래 모습을 보여주니 TV에서만 보던 것과 차원이 달랐으며 돌고래들의 크기에 압도당했습니다.

돌고래를 실제 볼 수만 있을 뿐만 아니라 돌고래의 생태와 습성, 바다생물의 다양성을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운영이 되고 있었습니다.

실내 전시관에서는 돌고래의 생활 모습과 생태 정보를 다양한 영상과 자료를 통해 접할 수가 있었으며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4D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돌고래 수족관 방문을 통해 돌고래에 대한 특징과 꿀팁에 대해 한층 더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무엇보다 아이들이 직접 눈으로 보면서 경험을 시켜주기에 최적의 공간이었습니다.

돌고래뿐만 아니라 많은 바다 생물들을 구경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바다 생물들을 보니 저도 힐링을 받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장생포는 예부터 고래잡이로 유명했던 곳으로 주변에는 고래문화마을, 고래박물관, 장생포 고래바다여행선 등 다양한 관광지가 함께 위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 방문은 단순한 관람을 넘어 울산만의 고래문화를 함께 느끼는 코스로 즐기기에 최적입니다.

아이들과 자연학습, 가족 나들이 장소를 찾으신다면 울산 장생포 돌고래 생태체험관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