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미래와 희망의 행복 남구 제8기 블로그 기자단 강지영입니다.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한줄기씩 불어와 이제 더위로부터 좀 자유로워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지난여름은 정말 너무 무더웠습니다.
오늘은 새벽에 일찍 공공체육시설인 태화강 파크골프장에 다녀왔어요. 7월 1일부터 위탁운영 유로화되어 하절기(4월~9월) 영업 중이라는 정보를 접했거든요.
파크골프장 이용 대상과 금액, 시간 등을 취재해 보았습니다.
파크골프장이 있는 태화 다리에 현수막을 크게 붙여 놓아서 멀리서도 영업 안내에 대한 공지문 식별이 되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셔도 되지만 자차를 이용할 때는 공영주차장으로 진입하면 됩니다.
김해공항 리무진버스 승강장 옆 태화 다리 밑으로 주차를 하시면 뜨거운 낮더위에도 그늘 주차라 더위를 피할 수 있어요.
주차장 바로 옆이 파크골프장이거든요. 다리 하나 사이로 엄청난 분위기 반전이 일어납니다.
파크골프장입니다. 하절기에는 새벽 6시부터 개장을 하는데요. 개장 시각 맞춰서 갔는데 분위기 고즈넉하고 너무 좋더라고요.
새벽 운동하기 정말 좋아 보였습니다. 촉촉한 잔디 밟으며 넓은 골프장을 유유히 거닌다고 생각해 보세요.
운동도 되고 스트레스도 다 날아갈 것 같아요.
이용요금은 아주 저렴합니다. 남구 주민일 때 3,000원, 남구 주민이 아니더라도 이용 가능하고요. 5,000원의 이용료를 내면 됩니다.
예약은 따로 진행하지 않고 현장에서 접수를 해요. 3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금액이랍니다.
이용 시간은 계절별로 구분되어 있어요. 하절기 (4월 ~ 9월) 새벽 6시부터 이용할 수 있고 저녁 7시까지입니다.
동절기에는 (10월 ~ 3월) 아침 8시부터 저녁 5시까지 시설 이용 가능합니다.
2025. 7. 1 태화강 파크골프장을 유료화하면서 위탁 운영으로 바뀐 것 같습니다.
모두에게 공정하고 공평한 체육시설로 거듭나겠다는 울산광역시 남구의 약속이 게시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예전에는 자유롭게 무료로 이용한 것 같아요.
사진을 찍기 시작하면서 해가 환하게 떠올라 초록 필드와 나무가 정말 눈이 부시더라고요.
오늘 파크골프장을 이용하시는 분들의 인터뷰도 기대하고 왔는데 공사 중임을 알리고 있었어요.
원래 11일까지 공사 완료가 됐어야 했는데 연장이 되었답니다. 그동안에 폭우가 너무 심했잖아요.
매표소는 골프장 입구에 있습니다. 예약제가 아니기 때문에 꼭 현장에서 표를 끊으셔야 합니다.
개장 시간에 너무 조용하다 싶었는데 보수 공사 중이었어요.
현수막으로 임시 휴장에 대한 안내가 게시되어 있어요.
폭염 및 집중호우로 인한 관수 공사 기간 연장으로 8월 18일 (월)까지 임시 휴장입니다. 이용하시는 분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수 공사를 골프장 전체에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물 빠짐을 위한 길을 튼튼히 하는 것으로 보였어요.
태화강 파크골프장은 현금으로 이용할 수 없고요. 모든 결재는 카드로만 진행한답니다.
이용 안내에 대한 전반적인 궁금증은 052-226-0085~6 문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매주 월요일은 휴장입니다.
이른 새벽에 태화강 파크골프장 다녀왔는데요. 한여름을 이긴 초록 잔디밭과 푸른 나무가 있어서 완전 이곳은 별천지처럼 보였어요.
도심이 아닌 듯한 느낌이었답니다.
이상으로 울산 남구 태화강 고수부지 파크골프장 유료화 하절기 이용하는 방법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