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얘들아 해솔에서 만나자” 청소년들을 위한 복합놀이공간 삼산해솔청소년센터

Voiced by Amazon Polly

안녕하세요. 미래와 희망의 행복 남구 제8기 블로그 기자단 강지영입니다.

여러분 청소년은 언제까지가 청소년인지 아세요? 9세부터 24세까지가 청소년이랍니다.

우리나라 나이로는 초등학교 2학년 즈음부터 대학생 등 청년까지 포함된다고 하네요.

오늘 삼산해솔청소년센터에서 선생님께서 청소년의 연령을 알려주셔서 알게 되었답니다. 법적으로 그렇게 지정이 되어 있다고 해요.

삼산해솔청소년센터는 울산시 남구 삼산동에 위치한 청소년활동시설이고요.

청소년들이 여가와 학습 취미까지 다양하고 폭넓게 이용 가능한 곳이랍니다.

군대 휴가 중인 우리 집 청소년과 함께 다녀왔어요.

꼼꼼하게 살펴보면서 감탄을 했는데 작은 아들이 “우리 집 근처에는 왜 이런 곳이 없었을까요?” 초중고를 다니는 동안 공부하느라 학원과 집을 뱅뱅 돌았는데 오늘 원 없이 즐기고 왔답니다.

삼산해솔청소년센터

울산 남구 삼산 중로 131번 길 25

052-273-3011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평일 10:00~21:00

토요일 10:00~20:00

일요일 10:00~18:00

해처럼 밝고 소나무처럼 바르게 자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삼산해솔청소년센터는 울산시 남구 삼산중로 131번길 25번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체로 아이들은 도보로 이용을 합니다. 센터 앞 주차공간은 협소한 편이에요. 참고 바랍니다.

건물 입구에 주차공간에 고깔이 세워져 있는데 주차금지 안내가 되어 있어요.

왜냐하면 차량이 주차를 하게 되면 출입구를 가리고, 아이들 키 높이와 비슷해서 자칫 사고가 날 우려 때문에 가능하면 이 구역에는 주차를 하지 말아 줄 것을 당부하셨어요.

1층에는 톡톡 로비가 있습니다. 하교를 한 아이들이 벌써 여가 시간을 즐기고 있었어요.

pc 게임, 보드게임, 게임기 등 다양한 게임을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바로 옆 쏭쏭 노래방도 이미 이용을 하고 있더라고요. 정말 부지런한 친구들입니다.

입구에 가방이 수북이 쌓여 있어요. 가방은 지정된 장소에 보관을 하고 본인의 휴대폰 정도만 들고 입장을 하더라고요.

로비에서는 간식도 먹을 수 있다고 해요.

삼산해솔청소년센터는 2025년 1월에 개소가 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많은 청소년들이 이용을 하고 있고 시설이 깨끗하고 안전하고 그래서 학부모님들의 만족도 또한 높다고 합니다.

“얘들아 해솔에서 만나자~”

아들이 방과 후에 혹은 학원과 학원 사이 자투리 시간에 센터에서 만나기로 약속을 한다고 해요.

또는 부모님께 “해솔에 있어요” 하며 자신의 위치를 알린다고 합니다. 센터 선생님의 설명이 있었습니다.

센터에 방문을 하면 일단 이용 대장에 이름과 이용 시간을 기록을 합니다. 하루에 한 번만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아니라 하루에도 여러 번 방문 가능하고요.

간혹 학원 시간에 텀이 생긴 친구들은 자치활동실에서 숙제나 과제를 하기도 한다고 해요. 거의 집처럼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

문화공간 이용 대장입니다. 각각 제한 시간이 있기 때문에 순서대로 다양하게 시설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기본으로 두세 가지씩은 여가 활동으로 즐기는 것이 보통이라고 합니다.

센터는 1층부터 4층까지 엘리베이터 이용할 수 있고요. 계단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엘리베이터 이용해서 4층부터 천천히 계단으로 내려오면서 센터를 살폈어요.

쿵쿵 댄스 연습실입니다. 요즘 K 팝 열풍이 대단한데요. 아이들이 꿈을 키우는 공간이라고 하죠. 동아리 혹은 개인, 연습실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음향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사물함이 복도에 설치되어 있답니다.

둥둥 밴드 연습실에요. 밴드 및 노래 동아리 청소년들이 연습 및 연주할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악기 연습은 장소가 정말 중요하잖아요. 아무래도 가정에서는 힘듭니다. 이곳 삼산해솔청소년센터에서 마음껏 꿈과 끼를 발산하여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겠더라고요.

두근두근 특성화 활동실입니다. 음악 소리가 계속 흘러나와서 누군가 이용 중인 것 같아서 똑똑 노크를 했는데

체력단련, 헬스 게임, 두뇌훈련 등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이었답니다.

회의나 개인 학습,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아들과 함께 여러 가지 게임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나왔답니다.

뷰가 정말 너무 멋진 곳이었어요. 솔솔 휴게 테크, 도심의 파란 하늘과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친구들과 대화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오늘은 비가 와서 이용할 수 없었어요. 휴게 데크 이용 제한 안내문에 따라 사진만 찍고 뷰 감상하고 돌아섰습니다.

와글와글 다목적홀입니다. 평소에는 이렇게 탁구대를 설치하여 탁구장으로 이용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인기 많은 공간이라고 해요. 회의, 공연,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아주 넓은 공간이랍니다.

9월 탁구 운영 안내 일요일과 목요일에는 다른 수업 진행이 있어서 탁구장 이용은 못하게 된답니다.

체력단련과 친구들과 우정 쌓기에 아주 좋은 스포츠인 것 같죠. 선생님의 참관으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탁구장 밖 대기 공간입니다. 의자와 테이블이 너무 예뻐서 사진 한 컷 찍었어요.

내부에서 대기해도 되지만 탁구공이 날아오지 않는 안전한 장소에서 대기하는 것도 좋겠죠?

2층 반짝반짝 자치활동실입니다. 회의, 개인 학습,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특히 이곳에서 숙제를 하거나 조용하게 자신만의 학습을 한다고 해요.

잠시 시간이 났을 때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서 학생들이 선호한다고 합니다.

전자칠판도 있습니다.

편안한 장소를 원하는 학생들은 간혹 여기에서도 편안하게 숙제를 하기도 한답니다. 시설이 넓고 쾌적하고 밝아서 너무 좋았어요.

울산 남구 삼산해솔청소년센터 많은 이용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